참가 청소년들이 생명존중교육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HI SEOUL YOUTH HOSTEL) 시설 안내
서울--(뉴스와이어)--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홍승현)은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드림온(High! Dream On)’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스호스텔 시설의 특성을 살려 유스호스텔 내에서 숙박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자아존중감과 사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운영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과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하이드림온’ 캠프는 호텔리어 직업체험, 영화감상, 실내동물원 관람과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마음연구소에서 개발한 보드게임을 활용한 생명존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그룹홈 소속 청소년과 지도자 총 35명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호텔리어 직업체험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호텔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진행해 참여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영등포구 소재 초등학교 4학년 김OO 청소년은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숙박을 해본 적이 처음”이라며 “다른 친구들처럼 여행을 가보고 싶었는데, 그래본 적이 없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푹신한 침대에서 잠도 자고, 다양한 활동들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여행 온 기분을 느끼게 돼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승현 본부장은 “하이드림온이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했기를 바란다”며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시설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이번 하이드림온 프로그램에 참여한 5개 그룹홈과 8월 12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그룹홈 시설 소속 아동·청소년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https://hiseouly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대상 통역가이드 봉사단(유스굿윌가이드)을 포함한 다양한 여행지원 프로그램과 국내·외 청소년교류 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19 국가서비스 대상 유스호스텔 부문 대상, 트립어드바이저 Travellers’ Choice (트래블러스초이스) 대한민국 유스호스텔 최초 수상,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어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유스호스텔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