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이미지
선전, 중국--(뉴스와이어)--레벨 인피니트(Level Infinite)는 유명 실시간 전략 게임 IP를 활용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홍보모델로 배우 최수종을 발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최수종은 KBS 대하드라마 ‘태조 왕건’의 왕건 역으로 대하사극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후 ‘태양인 이제마’, ‘해신’, ‘대조영’ 등 사극에서 연이어 왕이나 장군 역할로 활약하면서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힌 배우이다. 최근에는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강감찬 역을 열연했다. 게임 내에서 전장을 누비는 영웅의 모습과 열연하는 최수종의 카리스마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을 대표하는 얼굴로 선정했다.
최수종이 선택한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MS와의 협업을 통해 PC 게임 원작 개발사 월드 엣지(World’s Edge)와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SLG이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PC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배경이나 전략성 등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모바일 SLG 장르에 맞게 최적화했다. 신선한 재미를 위해 새로운 시스템이나 콘텐츠도 추가했다.
게임에서는 전 세계의 특색 있는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해 제국 건설의 꿈을 꿀 수 있다. 실제 역사나 전설 속에서 활약한 영웅과 함께 군사 훈련을 진행하고, 출정을 통해 영토를 확장하면서 세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지형과 날씨, 전세를 굳히거나 변화를 주기 위한 실시간 부대 배치와 이동, 영웅 특성과 기술, 병종 상성 등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하면서 대규모 전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출시를 앞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지난달 29일 오프라인 간담회를 열어 국내 게이머와 사전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MC 허준과 특별 MC 장동민의 진행하에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난닝구를 비롯해 많은 인플루언서와 일반 게이머가 게임 및 서비스 방향에 대해 자세하게 들었다. 특히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만족감을 드러내는 한편,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참여자 전원에게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고, 사전 예약 목표 인원 달성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출시 소식 및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공식 라운지, 디스코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