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물, 에너지, 기술 및 환경 전시회(Water, Energy, Technology and Environment Exhibition, WETEX)(이하 웨텍스)의 그린 모빌리티 홀(Green Mobility Hall)에는 모빌리티, 운송 및 친환경 모빌리티 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외 선도적인 기업들이 참가한다. 그린 모빌리티 홀은 지속가능한 민영 및 공공 교통 부문에서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가장 눈에 띄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사례를 집중 조명한다. 이러한 솔루션의 목표는 전기차(EV)의 운영 및 인프라 비용을 줄이고, 운송의 에너지 및 자원 효율성을 개선하며, 수소 및 저공해 또는 무탄소 연료의 사용을 촉진하는 것이다.
두바이 수전력청(DEWA)은 2024년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제26회 웨텍스를 개최한다.
DEWA의 총괄 책임자 겸 최고경영자이자 웨텍스의 설립자 겸 회장인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HE Saeed Mohammed Al Tayer)는 “웨텍스는 국가 전기차 정책, 두바이 친환경 모빌리티 전략 2030(Dubai Green Mobility Strategy 2030), 아랍에미리트의 넷제로 2050 전략(UAE's Net Zero 2050 Strategy)을 지원한다. 또한 UAE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기차 충전소 비율을 자랑하는 국가 중 하나로서 전기차 도입에 있어 UAE가 이 지역에서 전기차 도입 분야를 이끄는 위치에 있다는 사실도 홍보한다. 웨텍스는 에너지, 물, 환경 분야의 최신 기술 뿐만 아니라 넷제로를 달성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하는 기타 모든 부문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의 제6차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온실가스 순배출량의 23%가 연간 8.7GtCO2-eq를 배출하는 운송 부문에서 발생했다. 웨텍스는 운송 부문의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기후 행동을 가속화하려는 국가적, 세계적 기후 관련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다”고 말했다.
또한 알 테예르는 “웨텍스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사용을 장려하는 DEWA의 역할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 전체에 걸쳐 지속가능한 교통 분야에서 아랍에미리트와 두바이의 리더십을 강화한다. 2014년에 출범한 DEWA의 EV 그린 차저(EV Green Charger) 이니셔티브는 지역 최초의 전기차 공공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앞장섰다. 두바이의 첨단 친환경 충전소 인프라는 DEWA가 운영하는 약 400개의 친환경 충전소를 포함해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이루어진 700개 이상의 충전소로 구성된다. 이 수치는 향후 몇 년 동안 증가할 것이다. 여기에는 DEWA가 운영하는 약 400개의 친환경 충전소도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30637/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