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빌드위크’ 전시장 전경
서울--(뉴스와이어)--MICE 1호 상장기업 메쎄이상(코스닥 408920)은 서울 코엑스에서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의 성공적인 개막을 알렸다. 이번 전시회는 700개 사와 2000여 개의 부스로 구성된 대규모 행사로, 설계부터 유지관리까지 건설, 건축의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건축 전시회인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공간디자인페어(인테리어)’, ‘호텔페어’, ‘NextCon(스마트건설&친환경기술)’,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 총 4개의 전시가 동시에 개최된다. 건설, 건축 연관 산업이 모두 모인 이번 전시에서는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신시장 형성을 통한 신규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눈여겨볼 점은 정부 정책이 반영된 산업별 특별관 개최다. 이중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전’은 교육부의 ‘2024~2028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기획돼 학교시설의 지속가능성과 건물 생애주기 등을 고려한 최신 정보를 전달한다.
세미나 분야에서는 2024 NextCon의 ‘스마트건설 창업 세미나(Start Con)’와 ‘중대재해처벌법 세미나(Edu Con)’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국내 건설기술 분야 교육 전문기관인 건설기술교육원(이하 교육원)과 함께 주최하는 신규 세미나로, 최신 스마트 건설기술 트렌드와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에 대한 실무 자료를 제공한다.
메쎄이상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에게 건설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교육원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건설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이번 ‘2024 코리아빌드위크’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 A~D홀에서 개최된다. 코리아빌드를 필두로 건설, 건축, 공간디자인(인테리어), 호텔산업을 모두 아우르는 이번 전시를 통해 참가자들은 업계의 미래 방향성과 신규 파트너십 구축의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
메쎄이상 소개
메쎄이상은 전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전시회를 기획 및 운영하는 전문 회사다. 건축, 인테리어, 육아, 교육, 반려동물, 의료, 레저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20개 사업군을 아우르며 연간 80회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전시회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코리아빌드’와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메가주’, 육아 및 교육 분야 전시회 ‘코베베이비페어’ 등이 있으며, 연간 150만명의 참관객을 유치하고 있다. 메쎄이상은 독자적인 빅데이터 기술력과 혁신적인 전시회 개최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으며,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전시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