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 업계 최초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UFS 4.0버전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디바이스 출시

성능 향상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진화를 촉진하고 운전자 경험의 향상을 도모

2024-01-31 10:20 출처: Kioxia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키오시아 주식회사(Kioxia Corporation)는 오늘 업계 최초[2]로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3](UFS) 4.0 버전의 샘플링[1]을 발표하였다. 패키지의 소형화와 임베디드 스토리지 전송 속도의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신규 고성능 디바이스는 텔레매틱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ADAS[4] 등 각종 차세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순차 읽기 속도가 약 100%, 순차 쓰기 속도가 약 40% 향상하는 등 키오시아 UFS 제품의 파워업한 성능[5]은 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5G의 연결성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편으로 시스템 시작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오시아는 UFS 기술을 최초로 도입[6]한 이래 지속적으로 해당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 키오시아의 신규 UFS 4.0버전 디바이스는 자사의 혁신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와 컨트롤러를 JEDEC 표준 패키지에 통합하였다. UFS 4.0는 MIPI M-PHY 5.0과 UniPro 2.0을 통합하여 이론상 레인당 최대 23.2기가비트/초(Gbp/s), 혹은 디바이스당 46.4Gbp/s의 인터페이스 속도를 지원한다. UFS 4.0은 UFS 3.1과 하위 호환한다.

키오시아의 신규 디바이스는 고속 링크 스타트업 시퀀스(HS-LSS) 기능을 지원하고 디바이스-호스트간 링크 스타트업(M-PHY 및 UniPro 초기화 시퀀스)을 기존 UFS보다 빠른 HS-G1 게이트 A(초당 1248메가비트)로 실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에 비해 링크 스타트업 소요 시간을 약 70%까지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규 UFS 4.0버전 디바이스는 다음의 각종 고급 기능을 지원하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 새로 고침 기능: 성능 저하 데이터를 새로 고침하여 데이터 안정성을 개선함으로써 차량 내 환경이 혹독하고 까다로운 경우에도 데이터 안정성을 개선한다.

· 확장 진단 기능: 사용자는 UFS 디바이스에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신규 키오시아 디바이스의 용량은 128GB, 256GB, 512GB의 세 종류이며, 지원 온도 범위를 확장하고 AEC[7]-Q100 Grade2 요건을 충족함으로써, 복잡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관련 링크:

차량용 UFS & e-MMC for Automotive | 키오시아 - 일본(영문)

주석:

[1] 샘플의 사양은 상용 제품과 상이할 수 있다.

[2] 2024년 1월 30일 현재 키오시아 설문조사 결과.

[3]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UFS)는 JEDEC 표준 사양에 따라 구축한 임베디드 메모리 제품군용의 분류 범주이다. UFS는 직렬 인터페이스를 도입하여 전이중화를 지원하므로 호스트 프로세서와 UFS 디바이스에서 동시 읽기 및 쓰기가 모두 가능하다.

[4]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ing Assistant System)

[5] 키오시아 주식회사의 이전 세대 512GB 디바이스 제THGJFGT2T85BAB5호와 비교한 결과.

[6] 키오시아 주식회사의 첫 샘플 출하. 2013년 2월 8일 기준.

https://www.kioxia.com/en-jp/business/news/2013/20130208-1.html

[7] 자동차전자위원회(AEC)에서 정의한 전기부품 자격 요건.

MB/s는 1,000,000바이트/s로 간주한다. 읽기/쓰기 속도는 키오시아의 특정한 테스트 환경에서 얻은 최상의 값이며, 키오시아는 개별 디바이스의 읽기/쓰기 속도를 보증하지 않는다. 읽기/쓰기 속도는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읽고 쓰는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키오시아 제품을 언급하는 경우, 제품 밀도는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 저장 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이 아닌 제품 내 메모리 칩의 밀도를 기준으로 한다.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용량은 오버헤드 데이터 영역, 포맷, 불량 블록, 그 외 제약으로 인해 줄어들 수 있으며, 호스트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제품 사용을 참조할 것. 1KB = 2의 10승 바이트 = 1,024바이트 1Gb = 2의 30승 비트 = 1,073,741,824비트 1gb = 2의 30승 바이트 = 1,073,741,824바이트 1Tb = 2의 40승 비트 = 1,099,511,627,776비트.

기타 회사명, 상품명, 서비스명은 타사 상표일 수 있으므로 유의할 것.

키오시아(Kioxia) 소개

키오시아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플래시 메모리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개발 △생산 △판매한다. 2017년 4월 키오시아의 전신인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는 1987년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독립하였다. 키오시아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선사하고 사회에는 메모리 기반 가치를 만들어 내는 △제품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당사는 이를 통해 ‘메모리’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BiCS FLASH™은 △첨단 스마트폰 △PC △SSD △차량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하는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스토리지의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다.

고객 문의:

키오시아 그룹(Kioxia Group)

글로벌 영업부(Global Sales Offices)

https://business.kioxia.com/en-jp/buy/global-sales.html

*본 문서가 담고 있는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의 정보는 발표일 기준으로 정확한 것이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87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