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자 캐릭터 애니메이션 팩
스페이스블록의 콘서트/페스티벌용 음악 공연자 애니메이션 팩
서울--(뉴스와이어)--가상 게임과 공연 콘텐츠 개발을 선도하는 서울 기반 스타트업 스페이스블록이 게임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모션 캡처 기반 3D 애니메이션 팩을 출시했다. 이 3D 애니메이션 컬렉션은 모션 캡처 기반으로 제작돼 가상 게임과 실시간 공연 분야에서 리얼리즘과 창의성을 지원한다.
스페이스블록은 언리얼 엔진과 같은 3D 분야의 저작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메타넛(MetaNut)’이라는 독특한 캐릭터 콘텐츠를 샌드박스(The Sandbox)에, 그리고 ‘더 플레이그라운드 홍대(The Playground Hongdae)’라는 몰입형 경험(XP)을 선보였다. 또한 포트나이트(Fortnite)에서는 ‘서울 도미네이션(SEOUL DOMINATION)’이라는 FPS 점령전 게임을 출시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스페이스블록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
새로 출시된 애니메이션 팩들은 다양한 가상 공연 환경과 시나리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 콘서트/페스티벌용 음악 관객 애니메이션 팩(Music Audience Animation Pack for Concert(Festival))
· 콘서트/페스티벌용 음악 공연자 애니메이션 팩(Music Performer Animation Pack for Concert(Festival))
스페이스블록은 가상 게임과 실시간 공연의 융합 분야에서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며, 이번 새로운 애니메이션 팩들은 당사의 사명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나타낸다. 가상 분야에 중점을 둔 스페이스블록은 디지털 분야의 콘텐츠 혁신에 도전하고,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상호작용, 탐험, 그리고 즐길 거리를 제공할 준비가 됐다.
스페이스블록과 최신 소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또는 스페이스블록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블록 소개
주식회사 스페이스블록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과 인게임 콘서트 등 게임과 음악 분야의 가상 콘텐츠를 개발해 공급하는 서울 소재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주력으로 3D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 게임과 음악 공연 콘텐츠 개발, PCG(Procedural Contents Generation) 분야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