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베트남 반랑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최근 베트남 반랑대학교(Van Lang University)와 국제 교류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 교류, 연구 및 학술 교류, 문화 프로그램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협약 체결식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 회의 줌(ZOOM)으로 진행됐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는 장지호 총장과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 강하나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이 참석하고, 반랑대학교 측에서 쩐 티 미 지에우(Tran Thi My Dieu) 총장, 응우옌 티 히엔(Nguyen Thi Hien) 한국어문화학부장 등이 참석한 체결식은 참석자 소개와 대학 홍보 영상 시청, 양측 총장 간의 공식 환담과 협약서 서명 그리고 기념 선물 전달 순으로 이어졌다.
베트남 호찌민시에 자리한 반랑대학교는 1995년에 설립된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교 가운데 하나다. 경영, 건축, 뷰티, 한국어를 포함한 외국어 등 69개의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재학생 수 약 5만명의 대형 종합 대학이다. 반랑대 쩐 티 미 지에우 총장은 “반랑대가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대학과 교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이번 협약 체결이 더 뜻깊다”는 소회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양교 간 단기 과정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 및 교원의 실질적인 교류 활동이 활발해져, 앞으로 양국의 국제 교류에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