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씨알오 로고
서울--(뉴스와이어)--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기능성 검증, 인체 적용 시험 등을 위탁 수행하는 CRO 업체 지에스씨알오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지에스씨알오 이정상 대표는 서울대학교 종합약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출신으로, 전주대학교 의과학대학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약용 식물과 천연 물질 연구를 오랫동안 수행한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 전문가다. 이 대표는 전주대 의과학대 교수 재직 중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CRO 업무의 성공 가능성을 엿보고 창업을 결심했다.
이정상 대표는 “CRO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의 약어로 일반적으로 신약 개발에서 임상 시험을 대행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에 특화해 있지만, 최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제조사들의 개별 인정형 원료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CRO 업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기능식품 CRO 분야는 실무 경험과 함께 연구 개발 역량이 핵심”이라며 “공동 창업자 조완구 이사는 LG화학 연구소장 등의 재직 경력을 갖춘 화학 분야 전문가로, 이런 우수한 인력들과 함께 지에스씨알오가 건강기능식품 CRO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지에스씨알오는 제조사,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연구 용역을 제공하는 CRO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자체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발굴·제품화해 약 5조원에 달하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지에스씨알오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연구개발특구 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연구개발특구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중개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디 개요
크라우디는 제이피 모건(JP Morgan),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고위 임원 출신 김기석 대표가 2015년 설립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제주맥주, 펫프렌즈, 체인파트너스와 같은 다양한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