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ㅎㅎ마트, 포항 오프라인숍 드디어 OPEN [ㅎㅎ마트 Ep.05]
대전--(뉴스와이어)--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11일부터 진행한다.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총 12편에 편당 15분 안팎으로 제작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25일 ㅎㅎ마트 첫 방송 이후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60만회 돌파를 기념해 특별 진행되는 이벤트다. ㅎㅎ마트에 대한 반응은 SNS에서도 뜨거워 페이스북 등 관련 콘텐츠의 ‘좋아요’ 수도 4000여 건을 훌쩍 넘어섰다.
프로모션에서는 방송에 등장하는 소상공인 제품들을 최대 72%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지만 ‘ㅎㅎ마트 기획전’은 10월 1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영상 속 하하와 강재준, 지조가 사용하고 소개하는 제품을 기획전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 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가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꾸준히 노력하며 남은 방송에서도 게임이나 벌칙 등 다양한 예능적 구성과 함께 지역 주민들까지 함께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ㅎㅎ마트는 9월 8일 방송분(5화)에서 멤버들이 직접 소상공인의 제품을 들고 포항 어촌마을을 찾아 오픈 마트를 꾸리는 등 흥미진진한 전개로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앞으로 남은 방송분에서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송에 출연한 소상공인들은 ㅎㅎ마트의 파급력에 놀라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1화에 출연했던 ‘블록가든(제품명 블록화분)’의 박하영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으로 홍보와 매출 모두 도움이 돼 만족한다”며 “착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져 콘텐츠의 댓글을 보고 검색 유입이 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파프리카(제품명 집중왕 종이안경)’ 노재용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 기회로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알게 돼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 중이면서 이번 ㅎㅎ마트 기획전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에코비오스(제품명 버섯 요구르트)’ 조항희 대표는 방송 이후 온라인 유통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출연자들도 ㅎㅎ마트의 취지에 공감하며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본인 스스로가 자영업자로, 누구보다 소상공인의 마음을 잘 아는 하하는 ㅎㅎ마트 콘텐츠 게재 직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댓글로 지원 사격에 나서기도 했다.
강재준과 지조도 “이번 콘텐츠에 참여해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힌 뒤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도와 좋은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가치삽시다 플랫폼에도 정말 좋은 제품이 많아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ㅎㅎ마트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현수는 “이번 기회로 진심이 담긴 좋은 아이템을 많이 봤으며 이런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을 소상공인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남기도 했다.
이외에도 ㅎㅎ마트 콘텐츠 댓글난에는 누리꾼들의 “소상공인을 온 국민이 응원한다”, “힘든 시기일 텐데, 소상공인을 돕는 이런 착한 광고 환영한다” 등 희망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개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소상공인 역량 강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