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 단체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2019-04-16 09:49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6일 --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한국에너지관리공단/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 유공자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 유공 단체포상’은 올해 24회째로 한국에너지관리공단/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에서 매년 3월 에너지 절약 및 재난 안전관리 에너지 절약 실천결의대회를 맞아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심야 전력의 활용, 태양열·태양광 등을 이용한 에코에너지 활용, 에너지 고효율화를 위한 시설개선사업 시행, 공단 시설물 옥상정원 조성, 정부 전력수급대책에 따른 선도적 에너지 사용규제 등 에너지효율 정책을 주도적으로 시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으며 2015년에도 ‘2015년 한국에너지효율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도 공단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며, 녹색기술과 에코기술 등을 활용한 친환경 정책수행 등 저탄소 녹색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